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부총리 동정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상용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327

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31()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는 교육부와 중기부가 협업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의 지역 내 기업 취업과 정주를 돕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본 박람회에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 체계(RISE)를 시범 운영하는 5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까지 전북 등 4개 지역에서 개최되었다. 박람회에서는 유학생들의 지역 기업 상담, 취업 면접 등이 이루어지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국내 취업을 준비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면접 요령, 이력서 작성 등 취업준비 상담(컨설팅)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사무소의 비자 상담 등도 진행되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올해 외국인 유학생이 20만 명을 처음으로 돌파하였는데 유학생들이 졸업 이후 우리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과 사회의 세심한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우수한 해외 인재들이 한국에 와서 공부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자체 및 대학과 함께 다각적인 정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2024.10.31. 충북대학교)

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와 함께 10월 31일(목) 충북대에서 ‘충청북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